경영정보

ESG 경영

ESG

ESG경영의 개념

“기업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환경, 사회, 지배구조 부문의 경영전략“

중장기 기업가치에 직·간접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는 환경, 사회, 지배구조 측면에서의 비재무적 지표

Environmental
  • · 기후변화 및 탄소배출
  • ·환경규제, 오염대응
  • ·생태계 및 생물다양성
  • ·자원 및 폐기물 관리
  • · 에너지 효율
Social
  • · 지역사회 관계
  • · 근로자 안전관리
  • · 인권, 성별 평등
  • · 데이터 보호
  • · 고객만족
Governance
  • · 기업윤리 : 윤리경영
  • · 공정성
  • · 청렴 및 반부패
  • · 이사회 구성

Direction

추진 방향

  • ESG경영 정착을 통한 Global 수준의 에너지 기업 도약
    • GGP 맞춤형 ESG경영 추진방안 도출
  • ESG경영 추진과 회사 성과의 연계성 강화
    • 친환경 신기술 도입, 경영체계 및 문화 개선 과제 도출
  • 친환경(Environment) + 사회적 가치(Social) 동시 달성
    • 환경개선과 지역사회 공헌활동 결합과제 도출

Vision

새로운 미래를 여는 ESG경영 선도기업

“명품에너지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합니다“

Propulsion base

추진기반

전략 전략방향 및 추진과제 설정관리
  • K-ESG 가이드라인 진단항목 기반
  • → 3대 전략방향 9대 추진 과제도출
  • 과제별 세부이행방안 수립 및 실적관리
조직 ESG경영 추진 위원회 구성
  • 추진 위원장 : CEO
  • 환경(E), 사회(S), 윤리(G)
    담당 분야별 추진조직 구성
행동 임직원 실천운동
  • E+S결합 Green Walking Challenge
  • 걸음 수에 따른 금액 적립 후 지역사회 기부
  • SW(Safety+Walking) 실시
  • - 현장 안전점검 + 걷기운동 결합

Strategic Directions &Challenges

전략방향 및 과제

Environment 친환경 중심의 혁신과 성장
  • - 혁신기술 활용 탄소감축 선도
  • - 신재생 에너지 확대
  • - 환경경영 실천 통한 친환경 기업문화 정착
Social 상생발전 통한 사회 기여
  • - 생명존중의 안전경영 체계 구축
  • - 지역사회 상생경제 확산 통한 동반성장
  • - 친환경 + 지역상생 결합과제 추진
Governance 소통·공정에 기반 책임경영 확립
  • - 윤리경영 유·무형 인프라 구축
  • - 공정의 기업문화 조성 위한 규정정비
  • - 소통과 상호존중의 고유 기업문화 구축